NFC 기능 사용방법: 핸드폰 카드 결제 하는법


NFC 기능 사용방법

안녕하세요 하스텐 입니다.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지만 안드로이드폰에 참 부러운게 하나 있는데요. 이는 바로 NFC 기능 입니다. 이 NFC 기능을 이용하면 교통카드 이용 및 NFC 카드결제를 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이번 시간에는 갤럭시 등 안드로이드 NFC 기능 사용방법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NFC 사용방법을 잘 모르셨던 분들은 하단을 확인하여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NFC 기능

NFC 기능 사용방법

핸드폰 카드 결제





NFC 기능이란


핸드폰 NFC 기능은 10m 이내 거리에서 무선 데이터를 주고 받는 통신 기술을 의미 합니다. 



무선 데이터를 주고 받는다는 부분에서 블루투스와 비슷하다고 볼 수 있으나, 일일히 블루투스 연결을 해야 하는 것과 다르게, 주변에 NFC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기기가 있다면 자동으로 페어링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NFC 기능은 주로 핸드폰을 가까이 대는 방식의 모바일 결제 및 교통카드 등으로 이용하게 되며, 안드로이드폰은 이 기능을 적극 활용할 수 있지만, 국내 아이폰은 NFC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NFC 사용방법 및 핸드폰 카드결제 방법이 궁금하다면 하단을 참고해주세요.




NFC 사용방법 (카드결제)

NFC 사용방법


NFC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갤럭시 등 스마트폰에서 위에 있는 바를 아래로 내리면 이렇게 다양한 메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N이라고 표시된 NFC 기능 설정창이 보입니다. 저기 들어가주세요.


NFC기능이란


NFC모드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기본 모드는 모든 것을 활성화 하는 기능이며, 카드 모드는 교통카드 및 신용카드 등 결제만 이용할 수 있는 방법 입니다. 별다른 일이 없다면 그냥 기본모드로 놔두셔도 됩니다.


이 기능이 켜져 있다면 티머니 어플을 통해 핸드폰을 교통카드 대신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갑을 갖고 다니지 않아도 핸드폰에 있는 카드를 통해 결제를 할 수 있게 됩니다. 삼성페이 등이 여기에 해당 합니다.




이 결제에 관한 설정을 하고 싶다면 아래쪽에 있는 모바일 결제에 들어가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삼성페이, 지페이, ISP 페이북이 있습니다. 여기서 자신이 주로 사용하는걸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NFC 카드결제


이러한 NFC 기능은 매우 편리한데 도대체 왜 국내 아이폰에는 도입을 안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애플페이를 도입한다는 이야기가 아주 옛날부터 들렸는데, 이상하게 자꾸만 한국에서는 늦춰지고 있거든요.



이러한 부분이 불편해서 안드로이드로 넘어가야하나 고민이 되기도 합니다. 그럼 이상으로 NFC 기능 사용방법 글을 마치며, 혹시 더 궁금한게 있다면 언제든 말씀해주기 바랍니다. 꿀팁 요정 하스텐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