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인증서 갱신하는 방법: 핸드폰으로 쉽게 하기


공인인증서 갱신

안녕하세요 하스텐 입니다. 요즘 거의 대부분의 인증을 공인인증서를 통해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인터넷 뱅킹을 이용하시는 분들에겐 가히 필수적이라 할 수 있는데요.


이 공인인증서는 보안을 위해 1년에 한 번씩 갱신을 해주지 않으면, 귀찮게 재발급 받아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공인인증서 갱신을 꼭 제 때 해주셔야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모든 은행 공인인증서 갱신하는 방법 및 주식 인증서 까지 소개하고 있으니 하단을 통해 확인 후 갱신하시길 바랍니다.



공인인증서 갱신하는 방법

공인인증서 갱신하는 방법

모든 은행 인증서 갱신





은행 공인인증서 갱신하는 방법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은행에 내방 할 필요 없이 은행 어플을 통해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데요. 모든 은행 공인인증서 갱신하는 방법이 동일 하기 때문에 따로 하나씩 찾아 볼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각자 공인인증서 발급 날짜에 따라 1년에 한 번씩 갱신 해야 하는 시기가 있고, 이 시기를 놓치면 재발급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귀찮을 수 있으니 확인 후 꼭 제 때 공인인증서 갱신 하시길 바랍니다.




은행 공인인증서 갱신


저는 우리은행을 기준으로 보여드리고 있지만, 앞서 말씀드렸던 것 처럼 농협, 신한, 국민은행 등 모든 은행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은 동일 합니다.



어플을 실행하면 하단에 인증센터라는게 있습니다. 여기에 들어오면 공인인증센터가 있고 인증서관리라는게 보이는데요. 여기에 들어오면 내 인증서 내용 아래에 인증서 갱신이라는 버튼이 보입니다.



공인인증서 갱신 기간은 만료일 1달이내로, 만료되기 전 한달동안 하라 수 있으니 꼭 그 때 해주셔야 하고, 기간이 아닐 경우에는 위의 사진 처럼 해당 버튼이 활성화 되지 않습니다.


주식 공인인증서 갱신하는 방법


주식 공인인증서 갱신


주식, 펀드 등 증권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도 동일 합니다. 자신이 사용하는 앱에 들어가면 인증센터가 있고 여기에 있는 공인인증서 관리창에서 하시면 됩니다.



아까 말씀드렸던 것 처럼 인증서 발급 후 11개월 경과 후에 인증서 갱신이 가능하다는 안내가 나오고 있습니다. 만약 이 시기를 놓쳤다면 재발급을 받으셔야 하며, 이 재발급 역시 내방 없이 인터넷이나 어플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도 어렵지 않으니 같은 창에서 해주시면 되는데 혹시 몰라 추후에 따로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공인인증서 갱신하는 방법 글을 마치며, 더 궁금한게 있다면 언제든 말씀해주세요. 꿀팁요정 하스텐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