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용량 줄이는법: 무료 인코더 프로그램


동영상 용량 줄이는법

동영상 용량 줄이는법 가장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 합니다! 안녕하세요 하스텐 입니다. 핸드폰과 컴퓨터에서 가장 많은 용량을 차지하는게 동영상 입니다. 요즘은 파일 용량이 커진 만큼 압박이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럴때 아주 효율적으로 동영상 용량 줄이는법이 있습니다. 바로 동영상 인코더를 사용하는 방법인데요. 아쉽게도 대다수의 인코더는 워터마크가 붙다보니 무료로 이용하기 불편한 부분이 많았는데, 이러한 워터마크가 붙지 않는 무료 인코딩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동영상 용량 줄이는법

동영상 용량 줄이는법

무료 인코더 프로그램





무료 인코더 프로그램


동영상 용량 줄이는법은 다양하게 있습니다. 심지어 핸드폰 동영상 용량 줄이기 앱을 통해서도 할 수 있으니 이 방법이 궁금하다면 아까 위에 있던 꿀팁 글을 확인해주시면 좋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용량만 줄이는게 아니라 화질 등을 선택해서 고화질로 저장하고 싶다면 인코더 프로그램을 이용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 입니다. 



그리고 인코더 프로그램 역시 다양하게 있지만, 그 중에서 워터마크 없는 무료 인코딩 프로그램은 샤나 인코더 입니다. 샤나인코더 홈페이지 및 네이버 자료실에서 받아 볼 수 있으며, 따로 주소를 가지고 왔습니다.

인코딩 프로그램



샤나인코더 프로그램을 다운 받았다면 설치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이 때 프리셋을 같이 설치하면 각 화면별 최적화된 설정이 같이 받아집니다. 하지만 구버전이기 때문에 그리 필요 없어 보이니 빼고 다음을 눌러주셔도 됩니다.


동영상 인코딩


설치를 마치면 이러한 화면이 보입니다. 여기에 내가 동영상 용량 줄이기를 하고 싶은 파일을 넣어주고 설정을 해주면 되는데요.


인코더 사용법


파일형식은 가급적 가장 많이 이용되는 MP4로 해주고, 비디오코덱은 H264를 선태해주시면 됩니다. 이 때 비트레이트로 선택해서 비디오 비트레이트를 1000~2000사이로 해주시면 되는데, 늘어날 수 록 용량도 커지니 적정선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프레임은 보통 29.97(30프레임)이 일반적이며, 영화는 24프레임이 쓰이고 있습니다. 60프레임은 용량이 너무 커지니 저 두가지중 하나로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혹은 프레임 레이트 변경 체크를 해제 해주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그리고 동영상 용량줄이는법 핵심은 사이즈를 줄이는건데요. 1280x720이 HD이며, 1920x1080은 FHD 입니다. 이 정도로 선택해도 충분하고, 사실상 UHD 이상을 사용한다면 인코딩 하는 의미가 별로 없어집니다.



동영상 용량 줄이는 방법


입력은 처음 설정을 말하며, 출력은 인코딩되는 동영상을 의미 합니다. 여기서 파일 용량이 얼마나 줄어드는지 미리 확인 할 수 있으니 적정값으로 설정을 해보시길 바라며, 조금 더 자세한 방법이 궁금하다면 고화질 인코딩 방법을 찾아보시면 됩니다.


동영상 용량 줄이기


샤나인코더 외에도 인코딩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있으니 한 번 이용해보시면 좋습니다. 하지만 보통 워터마크가 있다보니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있으실거라 예상 됩니다. 참고로 다음의 경우 다음팟인코더가 있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동영상 용량 줄이는법 글을 마치며, 혹시 추가적으로 궁금한게 있다면 댓글을 통해 말씀해주시길 바랍니다. 꿀팁 요정 하스텐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