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녹화기능 사용법: 소리 나오게 하는 방법


아이폰 녹화기능 사용법

안녕하세요 꿀팁 요정 하스텐 입니다. 아이폰 화면 녹화 기능이 있다는걸 알고 계셨나요? 이번 시간에는 아이폰 녹화기능 사용법 및 소리 녹음 방법을 소개해볼텐데요.


이 방법을 이용하면 화면 녹화 어플 없이 핸드폰 화면을 기록할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마이크 소리 녹음이 안된다고 생각 하시던데, 이 것도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으니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아이폰 녹화기능

아이폰 화면 녹화 어플 없이

화면 기록 및 소리 녹음 하는 방법






아이폰 화면 녹화 방법

(배경음악도 좋으니까 겸사겸사 보세요!)



아마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은 핸드폰 화면 녹화 기능이 필요한 분들이실텐데요. 당장은 필요하지 않더라도 게임 방송을 하거나, 그 외에 여러가지 이유로 핸드폰 화면 기록을 해야 하는 일이 생길 수 있으니 확인해주시면 좋습니다.



아이폰 숨겨진 기능



아이폰에는 숨겨진 기능이 참 많이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하는 아이폰 화면 녹화 기능도 마찬가지인데요. 이게 겉으로 보이지 않았기 때문에 저도 최근에서야 알게 되었습니다.



이 기능을 모르는 분들은 핸드폰 화면 녹화 어플을 찾으실텐데, 사실 그럴 필요가 없는거였죠. 지금 부터 아이폰 녹화 방법을 소개하면서, 이 기능을 사용 할 때 필요한 아이폰 제어센터 설정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아이폰 제어센터 활용법

아이폰 화면 녹화


아이폰 제어센터가 뭘까요?



지금 이 화면 입니다. 와이파이를 키고 끄거나 핸드폰 밝기를 조절하는 등의 다양한 사용사 설정을 할 수 있고, 후레쉬나 타이머, 계산기 같은 앱을 편하게 실행할 수 있는 화면인데요.



여기에 다른 기능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제어센터


아이폰 설정창에 보면 제어센터라고 보이시죠? 클릭 후 제어 항목 사용자화에 들어가줍니다. 그러면 알람, 음성메모 등 다양한 기능이 보이는데요. 여기서 자신이 원하는 기능을 추가해주면 됩니다.


아이폰 숨겨진 기능


그리고 오늘 필요했던 화면 기록(녹화)도 마찬가지로 여기에서 추가할 수 있는건데요. 평소 여기에 들어올 일이 없다보니, 이 사실을 이제야 알았습니다. 



혹시 저만 모르고 있던건 아니죠? (하하)



이왕 들어온김에 저는 음성메모도 추가했습니다. 이 외에 저전력모드랑 텍스트 크기, 확대기도 넣어두면 유용할 것 같네요.




아이폰 녹화 소리 나오게 하는법



기본적으로 제어센터에 있는 기능들은 한 번 클릭하면 활성화 됩니다. 



화면 녹화 기능도 마찬가지인데요. 활성화되면 위에 빨간색으로 녹화중이라는 표시와 함께 기록을 시작 합니다.....만, 소리는 녹음되지 않았을거에요.


아이폰 녹화 소리


만약 아이폰 화면 녹화에 소리를 넣고 싶다면 화면기록 버튼을 꾹 누르셔야 합니다. 그럼 위의 사진 같은 창이 나타나면서 마이크 끔/켬 설정을 하실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 이 때 통화 스피커폰 모드 처럼 노이즈가 발생하는데, 깔끔하게 녹음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스마트폰 마이크가 필요 합니다. (유튜브 방송용 마이크 라고 검색하면 나오는 제품들)


마무리

이번 시간에는 핸드폰 화면 녹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안드로이드는 이 기능이 있는지 잘 모르겠지만, 아마 있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그래도 혹시 모르니 나중에는 녹화어플 추천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아이폰 녹화기능 사용법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더 궁금한게 있다면 댓글을 통해 언제든지 질문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